[비지니스탐방]린우드 한식당
2018-07-05 오전 9:23 KCR 조회 1541
Text Size: Larger Smaller Small


따뜻한 엄마의 정성과 든든한 한식 밥상이 절실할때 
‘든든한 한식 밥상’ 린우드 한식당 

바쁜 일상 속에서 끼니를 제대로 챙기기란 쉽지 않다. 그럴때면 더욱 그리워 지는것이 엄마의 손길이 닿은 든든하고 정성 가득한 한식 밥상이다. 미국 땅에 살면서 전혀 다른 문화와 언어를 사용하며 하루하루를 보내지만 그래도 끝까지 그립고 변하지 않는것이 있다면 그건 바로 우리네 입맛이 아닐까 싶다. 뚝배기에서 보글보글 끓여내는 찌게, 오랜 시간 공들여 맛을 낸 각종 탕류,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반찬류까지 엄마의 정성으로 깊은 맛을 만들어 내는 린우드에 위치한 ‘한식당’을 찾았다.   

한식의 명가 한식당

“린우드에 위치한 한식당은 말 그대로 한식 정통의 맛을 여러분께 선보입니다. 말로만 좋은 재료가 아닌 여기서 구하기 힘든 재료들은 직접 한국에서 공수해 오면서 한식의 참맛을 보여 드리고자 노력합니다. 따뜻한 밥한끼 정통 한식을 원하신다면 한식당을 꼭 찾아주세요. 실망하지 않으실 겁니다.”

기본에 충실한 밥상

“한식은 장맛이 맛을 좌우합니다. 된장, 간장, 고추장 그리고 소스까지 재료에 맛을 더하고 훌륭한 요리로 탄생 시키기 위해서는 기본기가 충실해야 하며 린우드 한식당은 기본기에 충실합니다.” 

8가지 한정식 반찬

“한식의 특징은 뭐니뭐니해도 반찬입니다. 밥과 어울리게 반찬류의 다양한 저만의 레서피가 있기에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반찬류를 선보이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특히 한식과 어울리는 반찬과 특히 정성을 다하는 김치는 한식과 정말 잘 어울립니다.”  

특별한 맛의 육개장

“신선하고 좋은 부위의 소고기와 평소에 먹기 힘든 나물들 듬뿍 넣어 푹 끓인 육개장은 여름철에 자칫 잃어버린 입맛을 되살려 줍니다. 듬뿍 넣은 대파와 깊은 국물맛은 여름 건강을 지켜줍니다. 시원하면서 얼큰한 육개장을 원하신다면 꼭 한번 맛보시기 바랍니다.

런치 콤비네이션

“총 4가지 콤비네이션이 있습니다. 고등어, 된장찌개, 순두부 콤보, 가자미, 된장찌개, 순두부 찌개와 돼지 불고기 혹은 소불고기와 된장찌개, 순두부 콤보로 점심에 다양한 맛을 원하시면 꼭 추천해 드리고 싶은 메뉴입니다. 특히 된장은 직접 담근 메주로 만든 된장으로 구수하고 깊은 맛을 자랑합니다.”

맛이 끝내주는 시래기 감자탕

“무청을 말린 시래기는 비타민 A,E가 모두 풍부해서 야맹증 시력회복에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직접 한국에서 공수해온 최고급 시래기만 저희는 사용합니다. 비교해 보시면 아시지만 저희가 사용하는 시래기는 서리를 2번 맞았을때 수확해서 청청한 곳에서 말린 시래기로 부드럽고 식감이 좋으며 무엇보다 영양소가 충분합니다. 이런 시래기를 넣어서 만든 감자탕은 담백하고 깊은 국물 맛을 자랑합니다.”

쫄깃한 육질이 그대로 살아있는 담백한 보쌈

“대표적인 야식 메뉴로 알려진 보쌈은 굽는 고기가 아닌 삶은 고기로 건강을 위해 단백질 섭취가 필요한 경우 가장 자주 드실수 있는 메뉴입니다. 맛있는 보쌈을 위해서는 특별한 레서피로 정성을 다해 삶아야 하며 보쌈과 어울리는 배추 절임과 배추 속도 보쌈과 가장 어울리도록 궁합을 맞춥니다. 특히 보쌈은 투고나 손님용 접대로도 좋아서 많은 분들이 자주 찾으시는 메뉴입니다.”

싱싱한 조개로 깊은 맛을 낸 순두부

“순두부는 대표적인 한국식 찌게로 외국분들에게 가장 잘 알려지 있지만 대부분  깊은맛보다는 미원맛이 느껴지는 듯한 국물을 많이 접합니다. 저희는 싱싱한 조개로 깊은 맛을 낸 순두부로 육수로만 만든 순두부 보다 깨끗하면서도 감칠맛이 더욱 나는 순두부입니다.

잘 차려진 밥상을 함께 나누고픈 마음

“정성을 드려 삼시 세끼 밥상을 마련한다는 것은 참 힘든일입니다. 어쩌다 보니 음식을 하는 것에 천성이 맞아 평생 하게 되었고 그런 마음이 이어져서 엄마의 마음으로 제가 잘하는 메뉴들로 엄선해서 많은분들께 든든하게 차려낸 밥상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마음입니다.

흔히 ‘한국인은 밥심으로 산다고’고 말한다. 갓 지은 따끈한 쌀밥과 여러가지의 반찬이 푸짐하게 나오는 한식 밥상 하나면 몸과 마음이 든든해지는 느낌까지 든다. 엄마의 마음으로 정성과 마음을 담아 든든하게 차려내는 한식당의 음식들을 맛본다면 일상의 피곤함이 사라질것 같은 생각이 든다. <글 이정림>

한식당 : 425-640-0351 
3411 184th St. SW #160, Lynnwood, WA 98037 (구)이가네

  

 


Tags:
 
1 2 3 4 5 6 7 8 9 10